설레는 봄…예물부터 가전·가구까지 ‘웨딩페어’의 유혹

  • 이연정
  • |
  • 입력 2018-02-24 08:01  |  수정 2018-02-24 09:53  |  발행일 2018-02-24 제15면
■ 지역백화점 예비 신혼부부 겨냥한 판촉전
20180224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1층 골든듀 매장에서 예비 신부 고객이 예물 반지를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20180224
이탈리아 직수입 가구브랜드 al2(알투)에서 직원이 신혼가구로 적합한 소파를 선보이고 있다. <대구백화점 제공>

대구지역 유통가가 봄 웨딩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들을 겨냥한 마케팅에 한창이다. 웨딩컨설팅사와 함께 대형 박람회를 진행하거나, 다양한 할인·사은행사를 마련해 예물부터 가전, 가구 등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대구점, 24∼25일 ‘롯데 웨딩 페어’
작년보다 규모확대…계약시 보석함 증정
혼수필수품 파격가격 ‘혼수상품 특가전’
무료택일 서비스·맞춤형 웨딩상담 지원
청첩장 소지 고객에 한해 10% 할인혜택

대구백화점, 혼수고객 대상 맞춤형 행사
10층 가구전문관 템퍼 웨딩 프로모션 진행
이태리직수입 소파 등 다양한 브랜드 구성
가구·전자 주말에 더 많은 사은행사 집중
주방용품 휘슬러 25일까지 최대 50% 할인


◆대규모 웨딩페어로 정보 한눈에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24~25일 각 층 본 매장 및 7층 문화홀에서 지역 토종 웨딩전문 컨설팅업체인 웨딩쿨(중구 대봉동)과 함께 ‘롯데 웨딩 페어’를 진행한다.

백화점 매장에 입점한 가전, 가구 브랜드는 물론 모피, 예복, 준보석 등이 참여해 행사 규모가 지난해보다 대폭 커진 게 특징이다. 행사 기간 박람회장을 방문해 회원 가입시 손거울을, 계약시에는 보석함을 증정한다. 또 결혼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도록 주제별로 부스가 꾸며지며, 분야별 전문가와 1대 1 상담 형태로 진행된다.

부스에서는 길일(吉日)을 선택하는 무료 택일 서비스를 비롯해, 예비 신혼부부들이 원하는 맞춤형 웨딩홀 상담, 각자의 개성을 반영한 허니문 여행지 추천, 예복 상담 등 다양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예물시계와 반지 등 예물 구입 컨설팅에서부터 가전, 가구 구매상담 등 웨딩 전반에 걸쳐 백화점에서 파견된 각 품목별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에 웨딩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구입 금액별로 최고 5%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신소라 롯데백화점 대구점 웨딩실장은 “결혼 성수기를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행사규모나 참여업체가 지난해보다 크게 늘었기 때문에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백화점에서 진행하는 박람회는 웨딩 컨설팅과 혼수 장만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이다보니, 예비부부들의 참여 문의가 당초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많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이번 웨딩페어 행사 기간에 가전제품을 비롯해 가구, 보석, 모피 등 혼수 필수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혼수상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각 층 본매장에서는 삼성패밀리허브 냉장고를 365만원(정상가 475만원)에, 삼성에어컨은 401만원(정상가 512만원)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예물 보석 특집전’ 행사도 함께 연다. 대구점 지하1층 골든듀 매장에서는 내달 18일까지 신제품 커플링 구매 시 실버 이니셜 목걸이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내달 11일까지는 청첩장 소지 고객에 한해 10% 할인 혜택을 준다.

몰리즈 매장에서는 내달 18일까지 예물 반지로 인기 있는 예스터 5부 다이아 반지를 정상가보다 30% 할인된 290만원에 판매한다. 또 커플링 1+1 행사 및 웨딩 상품 구매 시 담수진주비드·귀걸이 세트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준보석 매장인 론드에서는 정상가 397만4천원의 ‘로라 웨딩세트’가 298만500원에 판매되며, 롯데 웨딩 페어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본매장 상품을 25% 할인 판매한다.

◆할인·사은 행사 풍성

대구백화점도 입주, 혼수 준비 고객을 위한 맞춤형 행사를 대거 마련했다.

프라자점 삼성전자는 두개 품목 이상의 전자제품을 200만원 이상 구매시 2%, 500만원 이상 구매시 4% 추가 할인한다. LG전자에서는 500만원 이상 구매시 10만원, 1천만원 이상 구매시 4% 할인 혜택과 함께 두 품목 이상 구매시에는 3% 상당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탈리아 럭셔리 가전인 스메그를 비롯해 다이슨, 밀레 등 수입 브랜드에서도 냉장고, 세탁기, 무선 청소기 등을 품목별로 할인 판매한다. 특히 스메그의 전기포트·토스터·믹서 등 ‘소형 가전 삼총사’는 유니크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예비 신혼부부에게 인기 품목으로 손꼽힌다.

10층 가구전문관은 옛 ‘대백 가구’의 명성에 맞게 국산은 물론 이탈리아 직수입 소파, 식탁, 앤티크 인테리어 가구 등 다양한 브랜드로 구성돼 있다. 특별한 신혼 가구를 찾는다면 이탈리아 직수입 가구브랜드 al2(알투)와 IDP의 소파·식탁 편집매장도 찾아볼 만하다. 세련되고 심플한 하이모던 가구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9층 홈인테리어 파트에는 최고급 가구 브랜드 ‘호메오’가 인기다. 영국 정통 빈티지 소파라는 명성답게 자연스러운 가죽의 질감과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상당한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티모시울튼’과 ‘할로’는 색다른 신혼집을 꾸미기에 좋다. 국내 소파 전문 브랜드 ‘다비치’와크‘버클리’에서는 190만원대 4인 소파부터 400만원대 카우치 소파까지 다양한 제품을 특별 할인한다.

10층 가구전문관 ‘템퍼’에서는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웨딩계약서 또는 청첩장을 제시할 경우 품목별 최대 19% 할인과 함께 구매 금액대별 할인, 침대 세트 구매시 프레임 2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 씰리, 에이스, 시몬스 등 침대 전문 브랜드도 혼수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별로 메모리폼 베개, 백팩, 신혼여행 캐리어, 호텔 침구세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가구와 전자제품을 구매할 경우 고객이 집중되는 주말에 더 많은 패키지 상품과 사은 혜택이 적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발품을 좀 팔더라도 꼼꼼히 살펴보는 게 실속있는 혼수 준비에 도움이 된다.

커튼, 홈패션, 인테리어 소품, 주방용품 등의 브랜드도 예비 신혼부부 고객 유치에 나섰다. 프라자점 9층 혼수 전문 홈패션 브랜드 ‘자미온’에서는 내달 4일까지 혼수·웨딩 이벤트를 진행한다. 혼수 예단 구매시 20% 할인에 10% 추가 할인과 함께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알레르망, 클라르하임 등의 브랜드도 혼수 구매시 할인 혜택과 함께 상품권을 증정한다.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휘슬러는 25일까지 냄비세트, 프라이팬, 전기레인지 등 주방 조리 도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삼성물산 2018 S/S 스페셜 위크’는 예복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구호, 띠어리, 이세이미야케, 빈폴레이디스 등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시 할인 혜택과 함께 7%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곽상훈 대백프라자 가정용품팀장은 “최근 예비 신혼부부들은 꼼꼼하면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구매성향을 보이면서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지출을 아끼지 않는 특징을 보인다”며 “구매시 제품의 특성을 꼼꼼히 살펴본 후 신중하게 고르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이연정기자 leeyj@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